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탈모 약 추천 병원, 각종 처방 가능 병원 소개합니다.

by Eddy.Park 2023.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정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길거리에는 벚꽃이 한창 피어오르고 있는 만큼 햇빛이 뜨겁게 느껴집니다.

다가오는 여름, 가장 자외선에 취약한 두피에 고민이 생기고 요즘 머리카락이 빠져서 미리미리 탈모약을 챙겨 먹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먹어야 하는 만큼 약 처방에 있어 부담감이 큰데 이러한 걱정을 날려드리겠습니다.

탈모약 종류

탈모약에는 크게 남성호르몬 억제제, 두피 혈관확장제, 스테로이드제 등이 있습니다.

 

1. 남성호르몬 억제제 - 먹는 약

잘 알고 있는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약은 DHT(탈모를 일으키는 남성호르몬) 생성을 억제시켜 성인 남성 탈모치료에 사용합니다. 피나스테리드 성분 약은 1mg는 탈모치레요 사용되지만, 5mg는 전립성비대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성분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상품 예 프로페시아정 1mg 아보다트 연질캡슐 0.5mg
효능 효과 성인 남성형 탈모 치료 양성 전립선 비대증 치료
성인 남성형 탈모 치료
주의 임부, 임신 가능 여성, 소아 금기 임부, 임신 가능 여성, 소아 금기
용법용량 1일 1회 1mg 식사와 관계없이 투여 1일 1회 1캡슐
부작용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장애 두통, 발기기능장애, 성욕감소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 차이는?

피나스테리드는 프로페시아라는 제품명으로 더 유명한 남성형 탈모 치료제입니다. 파나스테리드는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인 남성호르몬 대사체 DHT 생성을 막아줍니다.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대사 하는 과정에서 작용하는 5 알파-reducate 효소를 막고 DHT생성을 억제해 탈모를 방지합니다. 미국 FDA의 정식 허가를 받은 탈모치료제 2가지 성분 중 하나입니다. 

 

두타스테리드는 최근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성분으로 피나스테리드와 동일한 기전으로 탈모를 방지합니다.

피나스테리드는 모낭에 분포한 Type2 효소에만 작용하지만, 두타스테리드는 Type1에도 작용하여 탈모의 원인 지루성 두피염인 경우 더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두타스테리드와 피나스테리드는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최소 3개월 이상 복용해야 모발의 밀도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약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하게 고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탈모인들의 성지, 종로 5가 탈모 병원

평소 탈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바로 탈모인들의 성지 종로 5가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병원뿐만 아니라 약국들이 즐비해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가 소개해드릴 병원은 '코코이비인후과'입니다.

가장 유명한 병원으로는 '보람의원'도 있지만 제가 '코코이비인후과'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저렴한 처방 비용 때문입니다.

탈모약은 매일 먹어야 하고 장기적으로 먹어야 하는 만큼 다른 병원에서는 처방비용이 매우 비쌉니다. 하지만 '코코이비인후과'의 경우 타 병원 대비 정말 저렴한 비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6개월 처방 5,000원
7~12개월 처방 10,000원

보통 다른 병원에서는 1개월 단위로 처방해 주면서, 장기 처방의 경우 개월당 1만 원씩 계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타 병원에서 프로페시아 3개월 처방받는데 3만 원 이상의 처방전 비용이 발생했었습니다.

그 금액을 생각한다면 정말 저렴한 비용입니다. 가뜩이나 약도 비싼데, 처방전까지 비싸면 탈모인들의 지갑도 비어가니깐요...

 

저는 6개월치를 처방받았고, 피나스테리드 성분인 프로페시아 카피약을 받았습니다.

 

프로페시아는 2009년부터 특허가 만료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카피약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오리지널은 비싼 약값 때문에 부담이 크지만 카피약은 4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처방받을 수 있어 부담이 매우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성분인 피나스테리드는 동일하기 때문에 저는 카피약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은 없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프로페시아 카피약은 생동성 시험을 통해서 오리지널과 생체 이용률이 동일하다는 것을 증명받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충 약만 처방하시지 않고 적절한 설명과 함께 보다 맞는 약으로 추천을 해주는 '코코이비인후과' 원장님이셨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에는 평일 점심시간 이전이었음에도 제 앞으로 대기가 20명 가까이 있었지만, 빠른 회전율 덕분에 20분 정도 대기하였습니다. 

 

처방받은 처방전을 가지고 바로 밑으로 가시면 약국이 모여있는데, 그중 '온유약국'으로 가시면 바로 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6개월치의 프로페시아 카피약인 '피나오마정 1mg'을 11만 7천 원에 구매하였습니다.

하루에 650원가량입니다. 프로페시아 오리지널의 경우 1300원 이상인 경우가 많아서 카피약 구매가 보다 효율적입니다. 

코코이비인후과 진료시간, 오는 방법

진료시간: 월~금 09:00 - 18:00, 휴게시간은 13:30 - 14:30 / 토 09:00 - 13:00 / 일요일 휴무

> 언제 가시든 사람이 많습니다. 항상 여유 있게 생각하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는 방법: 종로5가역(1호선) 1번 출구 방향 직진(95m), 2층에 위치

> 정말 많은 병원들이 있어서 정신이 없지만 잘 보이는 위치입니다. 

 

반응형

댓글